티스토리 뷰


발뒤꿈치 아픈이유 통증

일상생활을 하다 이유없이 발뒤꿈치 통증을 느껴보신적이 있나요. 아무이유 없이 발뒤꿈치 통증을 느껴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발뒤꿈치 아픈 경우에는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뒤꿈치 아픈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통 발뒤꿈치 통증은 본인이 모르는 사이에 이상이 생긴경우도 있고 본인이 모르는 사이에 생긴 생각지 못한 질병일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발뒤꿈치 통증을 무심코 지나쳤다가 시간이 흘러 더 큰 질병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쳐서는 안되겠죠.


발 같은 경우 우리의 신체에서 아주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기 까지 하니 발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주니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그러면 발뒤꿈치 통증이 나타나는경우 보통 족저 근막염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족저 근막염은 어떠한 질병일까요. 이 족저 근막염은 평균 발생 연령은 45세 정도이며 여자에서 2배정도 더 잘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장시간 오래 서 있었다거나 운동을 과도하게 해서 발에 스트레스가 증가했거나 최근 몸무게가 증가한 병력을 갖고 있거나 오목발이나 평발이 있으면 더 쉽게 발병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발뒤꿈치 아픈이유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발뒤꿈치 아픈이유 첫번째 자신에게 맞지 않는 신발을 신은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는 여성에게서 더 많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바로 하이힐을 자주 신거나 슬리퍼 같은 것을 자주 신는 분들에게서 흔히 나타난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체중증가인데요. 발은 우리의 체중을 온전히 다 감당을 해야되는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났다면 발에 가해지는 압력은 증가하여 발뒤꿈치 통증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했다면 조절을 해주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세번째로는 과도한 운동을 했을 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 족저근막염 뿐 아니라 아킬레스건염과 같은 질환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 주셔야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 하는 운동인데 과도하게 해서 우리의 몸에 독이 된다면 소용이 없겠죠.

이렇게 발뒤꿈치 아픈이유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족저근막염이 왔을 경우 90%이상의 환자들이 보존적 치료로 회복이 된다고 하며 수술적 치료는 거의 필요가 없다고 하니 족저근막염이 왔을 경우 발뒤꿈치 통증이 있을 경우 꾸준히 족저 근막과 아킬레스건을 스트레칭해주며 마사지, 대조욕 등의 물리치료를 받아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적절한 신발 자신에게 맞는 신발을 선택해 주어 발의 편안함을 지켜주시는 것도 중요할 것같습니다.


만약 발뒤꿈치 통증이 심해져 족저 근막염이 치료가 되지 않을 시 주사를 맞아야 된다고 하니 반복 주사시 근막이 파손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사를 맞지 않도록 그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모두 발뒤꿈치 통증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 관리를 잘 해주시고 발뒤꿈치 통증이 생겼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