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양배추 효능

삐니2 2020. 3. 10. 14:46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의 대표적으로는 위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양배추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식재료로도 많이 사용이 되기때문에 매우 익숙한 식품이죠. 양배추는 크게 일반 양배추와 적포도 양배추로 구분을 하고 있는데요. 양배추에는 다양하고 많은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 효능이 매우 다양하게 있는데 지금부터 다양한 양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양배추 효능의 첫번째는 많이 알려져 있는 위장병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것인데요. 양배추에는 위를 보호해주는 비타민U와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위염을 유발 시키는 세균인 헬리코박터균을 퇴치할 수 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위염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위가 안 좋으신 분들은 양배추를 섭취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양배추 효능의 두번째는 바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 주며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면서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 줄 수 있는 여러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양배추에 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 효능의 세번째는 항암에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요. 양배추에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암세포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 준다니 우리에게 매우 좋은 식재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양배추를 어떻게 요리해서 섭취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양배추 효능의 마지막은 변비를 예방해 주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야 변비 예방이 도움이 되는데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양배추를 섭취하였을때 장시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양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좋은 양배추를 한 번 구입을 하면 한끼 식사로 다 드시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양배추 보관


그러면 어떻게 양배추 보관을 하면 좋을까요. 실온에 양배추 보관을 할 경우에는 쉽게 건조되고 색이 변하기 때문에 바깥쪽 잎 2-3장을 떼어서 양배추의 몸통을 싸서 보관하면 건조되고 갈변 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하며, 잎보다는 줄기가 먼저 썩거나 가운데 심 부분의 수분이 날아가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줄기를 잘라내고 물에 적신 키친타월로 줄기 부분을 채우고 랩으로 감싸두면 싱싱한 상태로 양배추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장기간 양배추 보관을 하게 될 경우에는 사용 용도에 맞게 손질을 한 후 비닐 팩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냉동보관을 한 양배추 같은 경우에는 국거리나 볶음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양배추 효능과 양배추 보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효능도 뛰어나고 보관도 어렵지 않은 양배추 오늘 식탁에 반찬으로 올려 식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