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검버섯 없애는 방법

삐니2 2020. 9. 16. 12:40

검버섯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우리는 몸에서 일어나는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인 피부에 검버섯이 생기게 되는데 이러한 검버섯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정상적인 현상이라고는 하지만 피부에 생기다 보니 보기 안좋아서 미용적으로 없애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렇다면 검버섯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있으며 노화가 아닌 다른이유로도 생길 수 있다고하니 그 이유도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버섯이란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 검버섯이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버섯은 일광흑색점이라고도 불리우며 얼굴에서부터 생겨서 점차 손등이나 팔 또는 다리에 나타나며 비교적 둥근 모양에 연갈색 또는 검은색의 약간 튀어나온 병변이라고합니다. 검버섯은 40대 이상에서 흔히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자외선에 노출이 많아지면서 검버섯 피는 시기가 점차 어려지고 있다고하며 보통 검버섯은 유전적인 것과 햇빛에 노출되는 것과 연관이 되어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합니다.

또 검버섯의 경우 비교적 둥근 모양에 연갈색 또는 검은색의 약간 튀어나온 병변이라고 하며 보통 사마귀 모양에 우둘투둘하거나 납작해 보이는 둥근 색소침착의 형태로 나타나기도 한다고하는데요. 앞의 경우에 피부암의 초기증상하고 비슷하게 나타날 수 있어 병변에 생겼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검버섯 원인

검버섯이 생기는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합니다. 하지만 다발성의 경우 가족력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부모 중 한 쪽에 검버섯이 있다면 자녀에게 유전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합니다. 또 노화로 인해서 또는 자외선을 많이 쐬거나 여러 요인에 의해서 검버섯이 생기고 있다고 하는데 이렇듯 야외활동을 하게 될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선텐과 같이 일부로 피부를 태우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1.레이저치료

첫번째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는 레이저치료를 받는 것인데요. 가장 확실하면서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드는 방법입니다. 이 치료의 경우 검버섯의 색깔과 두께와 조직학적인 차이에 따라서 여러가지로 분류가 되어지는데 그에 따라서 시술방법도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검버섯 치료는 대략 1회에서 2회정도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가능하다고하니 가장 빠르면서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2.레몬즙

두번째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는 레몬즙인데요. 레몬즙은 집에서 치료할 수 있는 자연요법 중 하나로 반점지우개로 많이 알려져 있는 레몬즙은 레몬에 함유되어있는 구연산과 산화방지제가 검버섯을 줄여주는데 천연 치료제의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레몬즙은 매일 밤에 세안 후 바르는 것이 좋다고하며 레몬즙을 낮에 바르게 되면 레몬의 산이 오히려 더 많은 반점이 생기도록 한다고하니 주의해주어야 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3.사과식초

세번째로 검버섯 없애는 방법은 사과식초인데요. 식초의 경우 감염이나 피부질환의 치료제로도 사용이 되는데 식초의 산이 각질을 제고하고 피부를 젊게 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과식초의 경우 희석한 식초를 매일 마시거나 극소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고합니다. 식초물의 경우 매일 아침 마셔주면 좋다고하며 피부에 바르고 싶다면 로즈워터와 양파를 추가해주어 섞어서 발라주면 된다고합니다.
이렇게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검버섯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예방 또한 중요한데요. 과한 햇빛 노출을 피하면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습관화하며 여름철 햇빛이 제일 강한 시간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까지는 외출을 자제하여 주며 얇은 옷을 걸쳐서 피부가 덮이도록 해주어 햇빛을 직접적으로 받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으며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챙겨 먹는다면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